디럭스 웹 바이블 > 경건 > 큐티 > 상세
경건
큐티
[10분의 축복] 목표를 다시 한번 점검합시다
운영자
4,214

zocor

  zocor onderdewatertoren.nl
0cm 0pt">목표를 다시 한번 점검합시다

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아날지라도 오직 상 얻는 자는 하나인 줄을

너희가 알지 못하느냐. 너희도 얻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. (고린도전서 9:24)

의욕적으로 시작한 한 해의 절반을 보내고 이제 반환점을 돌아 아마도 전반보다 빠른 후반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. 올 한 해 세웠던 계 획이 이루어지고 있습니까? 올해 세운 목표를 얼마나 이루었는지 중간점검을 해봅시다.

사도 바울 당시 고대 올림픽에 참여한 선수들의 예를 들면서 교훈하는 말씀 속에서 목표와 계획에 대한 중요한 단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. 물론 우리가 직장에서 하는 일은 보통 정확한 수치로 입증해야 하는 목표가 반드시 있습니다. 목표에 몇 % 도달했는지 정확히 판단받습니다. 그러나 우리들 개인이나 가정의 목표,교회의 목표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. 바울은 운동선수들이 상’ ()이라고 하 는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놓고 노력한다고 말합니다. 이런 구체적 목 표를 세워야 목표를 이루었을 때 그것을 확인하고 실감할 수 있고 또 새로운 목표를 세울 수도 있을 것입니다.

다시 한 번 목표를 확인해 보십시오. ‘건강을 위해 노력한다고 막연하게 목표를 세우셨습니까? 이제는 보다 구체적으로체중 몇 킬로그램 감량, 일주일에 운동 몇 회,몇 분씩 어떤 운동이라고 정하십시오. 기도를 열심히 하려고 합니까? '새벽 기도를 일주일에 몇 번,몇 분씩 기도한다고 구체적으로 다시 목표를 정해봅시다. 아직 우리 에게는 많은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. 올해 당신이 세운 목표를 재정비 하십시오. 그리고 힘을 내어 달려가시기 바랍니다.

* 새로운 마음으로 후반전을 시작합니다. 보다 구체적이고 분명 한 계획과 목표로 올 한 해를 보람된 한 해로 만들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주시옵소서.

[오늘의 묵상] 10월 19일. 재림의 소망을 간직하자
[원용일 목사의 직장인 큐티] 10월 18일